반응형
기후동행카드가 2024.1.27일부터 시행되었습니다.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. 기후동행카드 서울 지역 외 하차, 태그 미처리, 대량구매, 시작 종료 시간, 횟수 제한, 조조할인 여부에 대해 알아봅시다.
1. 서울지역을 벗어난 지하철 역에서 내리면 어떻게 되나요?
서울지역 내에서 승차하였더라도 서울지역을 벗어난 역에서는 기후동행카드를 태그 하여 하차할 수 없습니다. 이 경우 하차역에서 역무원을 호출하여 별도 요금(승차역~하차역 이용요금)을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. (하차 미태그 처리)
반드시 사용 전 이용가능한 범위인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. 이용 범위를 벗어나면 추가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.
2. 무제한 요금제이니 하차할 때마다 태그를 안 해도 되나요?
기후동행카드는 하차할 때(환승포함) 반드시 카드태그를 해야 합니다.
기후동행카드는 사용기간 동안 하차태그를 2회 이상(누적) 하지 않으면, 두 번째 미태그 승차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 동안 사용이 중지됩니다.
* 일반 교통카드는 하차 미태그 시 다음 승차에 기본요금이 두배로 부과되는데 기후동행카드는 무제한 카드이므로 요금을 부과할 수 없어 미태그 페널티 부여를 24시간 중지합니다.
3. 기후동행카드를 대량구매 할 수 있나요?
대량구매는 불가능합니다.
4. 기후동행카드 사용기간 시작 시간과 사용 종료 시간을 알려주세요.
기후동행카드는 사용기간 시작일 첫 차부터~사용기간 종료일 막차까지 30일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.
5. 지하철 정기권처럼 이용 횟수 제한이 있나요?
사용 기간 30일 동안은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6. 기후동행카드에 다른 교통비 할인정책이 적용되나요?
(할인정책 : 우대용·장애인·임산부 교통비 지원 및 조조할인)
기후동행카드는 다른 교통비 할인제도와는 별개로 운영됩니다. 무제한 이용이므로 조조할인 대상이 아닙니다.
반응형